옥상 공유 플랫폼 온다루프, 애플리케이션 출시 소식 전해

 루프탑 예약부터 옥상 공유까지, 공유 기업 온다루프

 온다루프, 브랜드 차원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참여

입력시간 : 2019-11-30 12:52:55 , 최종수정 : 2019-11-30 12:52:55, 김제철 기자



 루프탑은 옥상을 바비큐 파티, 바, 카페 등 다른 목적의 공간으로 활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이다. 최근에는 옥상 풀 파티나 옥상 카페, 정원, 바비큐 파티처럼 도심에서 벗어나지 않고도 탁 트인 전경과 시원한 공기를 만날 수 있는 루프탑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이에 발맞춰 옥상을 개방하고자 하는 소유주들도 늘어나고 있다.


 '온다루프'는 이렇게 옥상을 개방하여 루프탑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소유주들과 자신이 원하는 테마의 루프탑을 대여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매칭 시켜주는 플랫폼이자, 소유주들의 옥상을 공유하여 자리 확보부터 인테리어 지원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온다루프의 민에스라 대표는 몇개월간 개발을 진행하던 애플리케이션이 지난 26일 플레이스토어에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 온다루프가 출시한 애플리케이션



 온다루프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습득하여 주변의 예약 가능한 테마별 루프탑의 종류를 제공하고, 또 편리하게 예약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온다루프의 내부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었던 루프탑 별 상세 정보의 열람 또한 모바일에 맞춰진 환경에서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또한 구축하여, 소비자들의 편리성을 더욱 강조했다고 전했다.



△ 인기 루프탑 정보 제공 페이지



 한편, 온다루프는 텀블벅에서 진행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 '리멤버, 소중한 기억을 담는 명함‧카드지갑' 캠페인에도 브랜드 차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리멤버, 소중한 기억을 담는 명함‧카드지갑' 캠페인은 보육원 퇴소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펀딩으로, 온다루프는 이러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펀딩은 현재 목표금액의 1323%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다루프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현재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Copyrights ⓒ 푸른문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제철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