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팩토리508, 바리스타 국제-국내 자격증 취득 교육 진행

바리스타 자격증부터 카페 창업까지, 커피팩토리508

국제 전문자격부터 국내까지 자격증 과정 진행

임예슬 기자

작성 2019.10.24 11:04 수정 2019.10.24 11:04



 최근 현대인의 커피 소비율이 지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커피 시장의 규모 또한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렇게 확대되는 시장 규모에 발맞춰 카페를 창업하거나, 바리스타로 전향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늘어나고 있으며, 평소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핸드드립 커피 전문가가 되는 등의 커리어를 쌓으려는 사람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자격증 취득을 돕고, 또 카페 창업의 비전까지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춘 교육 시설은 몇 되지 않는다. 바리스타 자격증의 종류 또한 다양해서 어떠한 자격증이 인정받는 자격인지, 어떠한 교육과정을 거쳐 취득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도 부족하다.


 커피팩토리508의 김은영 대표는 바리스타 전문 자격으로 추천하는 자격증은 3가지라면서, 국제 자격증인 '이탈리안 바리스타 IBS 자격증'과 '세계스페셜티커피협회 SCA 파운데이션 자격증' 그리고 국내의 '아시아커피감독자협의회 ACSA 바리스타 자격증'을 언급했다.




△ 커피팩토리508 전경




 김은영 대표가 운영하는 커피팩토리508의 커피스쿨은 삼성 SDC에서 활동 중인 현역 강사와 함께 1:1 맞춤형 교육을 통해 초보자도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바리스타 양성 스쿨이다.


 커피팩토리508의 관계자는 "커피팩토리508 커피스쿨에서는 '이탈리안 바리스타 IBS 자격증'을 6주 과정으로, 'SCA 파운데이션 자격증'과 'ACSA 바리스타 자격증'을 4주 과정으로 편성하여, 이론은 물론이고 실기를 통해 직접 커피를 내려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며, "필수 교육 시간을 이수하고 또 실습 진행을 통해 수강자들의 자격증 취득률이 높다."라고 전했다.




△ 커피팩토리508의 커피스쿨 진행 모습



 현재 커피스쿨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강사는 한국 최초로 수익을 스스로 창출하는 독립형 카페의 창업 분양을 진행했으며, 이탈리안 바리스타 스쿨 IBS 공인 트레이너로 많은 바리스타를 지도하시는 등 커피 전 분야에서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고, 동시에 삼성이나 LG 등 기업에 커피 원두를 납품하며 바리스타로서의 전문성뿐 아니라 커피와 관련된 업종에 대한 전문지식 또한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은영 대표는 "최근 커피 분야로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을 돕거나, 취미를 전문적으로 즐길 수 있게 지원하고자 커피팩토리508에서 커피스쿨을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바리스타 전문 과정을 통해 커피 분야에서 전문가로 바로 서기를 지원하는 것만이 아니라 카페 창업과 같은 전문적인 지식도 배워갈 수 있게 1:1 코칭을 고집하고 있다. 그리고 평일 1회, 주말 1회로 구성해 학생이나 주부 등 현직 업종에 상관없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고 커피스쿨을 운영하는 방침을 전했다.


 한편, 바리스타 전문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커피스쿨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커피팩토리508에서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s ⓒ 푸른문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예슬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