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인문학콘서트, 독도에 가보셨나요?

독도인문학콘서트가 열린다. 2019년 10월 29일 저녁 7시30분 전태일기념관 울림터에서 독도에 관한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펼쳐진다. ‘이등병의 편지’의 작곡가 김현성은 독도를 방문한 소감을 담은 노래 <독도찬가>와 독도이장 故 김성도씨의 이야기<독도는 할아버지의 집>이 웹툰작가 최리안의 그림으로 색다르게 보여준다.

입력시간 : 2019-10-16 17:35:01 , 최종수정 : 2019-10-16 18:03:09, 서신석 기자
[이미지제공 : 문화예술기획 시선 ]


독도인문학콘서트가 열린다.

20191029일 저녁 730분 전태일기념관 울림터에서 독도에 관한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펼쳐진다. ‘이등병의 편지의 작곡가 김현성은 독도를 방문한 소감을 담은 노래 <독도찬가>와 독도이장 김성도씨의 이야기<독도는 할아버지의 집>이 웹툰작가 최리안의 그림으로 색다르게 보여준다.

 

초대손님으로 독도지도를 만든 지도 제작자겸 사진작가 안동립이 오랫동안 작업한 사진과 독도지도 제작후기를 들려준다. 이화여대자연사박물관장을 지낸 원용진교수가 독도해양생태계에 관한 흥미로운 탐사기도 듣는 이들이 생동감을 느끼게 한다. 또한 공연장 로비에는 안동립 대표가 독도에 거주하며 촬영한 독도의 사계절의 다양한 모습과 아름다운 독도의 자연경관을 볼 수 있도록 사진전도 진행한다.

 

특히 독도에 가보셨나요?’ 는 새로 만든 독도노래와 지도, 웹툰, 사진과 생태탐사를 함께보는 시간이다. 쇼케이스의 형식으로 선착순 무료예매 입장인 본 공연은 티켓 오픈 3일만에 매진을 기록하였다.


Copyrights ⓒ 푸른문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신석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