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청소년문화센터, ‘책을 품은 마을’ 축제 실시

신월3동 ‘책을 품은 마을’ 관련 체험거리·먹거리·독서 퀴즈 골든벨 등

입력시간 : 2019-10-16 16:21:53 , 최종수정 : 2019-10-16 16:21:53, 대한민국청소년의회 기자
축제 체험부스 책에코백 만들기

 양천구립신월청소년문화센터(기관장 윤명희)는 11월 2일(금) 오전 10시 반부터 오후 7시까지 신월3동 ‘책을 품은 마을’과 관련한 축제를 개최한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양천구의 여성안전마을 조성과 관련하여 2015년부터 신월3동에 책을 품은 벽화거리 조성, 책을 품은 마을축제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왔다.

올해 책을 품은 마을 축제는 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서 화분 나눔, EM 치약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책 벼룩시장, 먹거리 부스, 독서 퀴즈 골든벨 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식전 행사로 플라스틱 다이어트 발표회, 우리 마을 QR코드 벽화찾기 미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사전 행사로 독서감상문 대회와 시 짓기 대회도 진행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11월 2일(토) 오전 10시 반부터 식전행사(플라스틱 다이어트 발표회, 마을 벽화찾기 미션)로 시작되며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일부 유료)이며, 독서 퀴즈 골든벨 등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한국천주교살레시오수녀회가 양천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인 청소년 수련시설로, 지역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는 창의인성독서를 특성화 사업으로 운영하고있다.

독서감상문 및 시 짓기 대회 참석 등 책을 품은 마을 축제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신월청소년문화센터 목적사업팀(www.swyouth.or.kr)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s ⓒ 푸른문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대한민국청소년의회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